본문 바로가기
[COVID19]태국 입국기

태국 격리 호텔 이용 시 가져오면 좋을 것들.

by 닉네임뭐라해 2020. 9. 14.

태국 격리 호텔 이용 시 필요한 것들. 

내가 묵었던 곳은 방콕 아만타 호텔이었는데, 

이 곳의 좋았던 점은 일단 레지던스형이라서

전자레인지, 인덕션, 세탁기(건조기 기능 포함) 등 

정말 필요한 것들은 다 구비되어 있었다. 

개인적으로 15일 동안 격리하면서

유용했던 것들을 나열해보면. 

 

1. 라면, 김치 

일단 식사는 잘 나온다.

삼시 세끼 미국식, 웨스턴식, 태국식, 베지터리안 식으로

메뉴를 선택권도 넓고 막 이상한 음식들은 주지 않는다. 

 

그래도 한 키친에서 음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, 

특유의 질림이 올 수가 있는데, 

그럴 때 라면이 도움이 되었다. 

또 내가 있던 아만타 호텔은 국물 종류가 

나오지 않아서 국물류가 먹고 싶을 때 유용했다.

 

 

한국인은 역시 라면

만약 태국에 가족이 있다면, 

굳이 한국에서 음식을 가져오지는

않아도 좋을 것 같다. 

내가 있던 곳은 조리된 음식 빼고, 

슈퍼에서 FDA 승인받은 식품들은 반입이 되었다. 

직접 조리된 음식이 금지된 이유는, 

외부에서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

차단하기 위해서라고 한다.

태국 내 코로나 지역 감염 수가 낮은 편이지만, 

아예 코로나가 종식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. 

 

남편이 보내준 비상식량들. 

 

둘째 주에 가져다준 아이스크림.

남편이 김치도 가져가 줬는데, 

종갓집 김치 팩으로 된 것들은

반입이 가능했다. 

그래서 김치가 먹고 싶을 때

요긴하게 잘 먹었다. 

 

2. 비타민 D, C. 

비타민 D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된듯. 

개인적으로는 비타민 C도 도움이 되었지만, 

비타민D가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. 

격리 생활 중에는 답답함도 늘어나고 

햇빛을 쐴 수 있는 시간도 적기 때문에 

기분이 우울해지기 쉬운 경향이 있는데

덕분에 덜 우울해졌던 것 같다. 

 

3. 생강차, 캐모마일 티, 루이보스티. 

커피도 좋아하는데, 티도 좋아한다. 

태국 입국하고, 긴장이 풀려서 그런지

처음 하루 이틀은 몸이 피곤하고 

마스크를 너무 오래 껴서 목이 까끌했는데, 

그럴 때 한국에서 가져온 차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. 

특히, 생강차는 목이 조금이라도 불편하다고 

느낄 때 마시면 왠지 심적으로도 안정이 되는 느낌?

 

4. 진통제, 소화제

 

격리 호텔에 바로 병원과 연결해주는

서비스가 있지만, 

예측 가능한 생리 진통제, 소화제 같은 건 

가져오면 좋다. 

특히, 생리 진통제는 몸에 맞는 브랜드가 다

다르기 때문에

생리통 약은 꼭꼭. 

 

 

앞서 언급했듯이

만약 태국에 가족이나 친구가 있다면

한국에서 먹을거리나 주전부리는 굳이

많이 가져오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다. 

(한국에서 가져올 짐이 많을 경우)

 

또한, 격리 호텔이 방콕에 있다면

슈퍼 배달앱을 통해서도

물건을 받을 수 있다. 

 

호텔에서도 식사 외에도

간식, 음료들도 많이 주기 때문에

나 같은 경우는 과자가 찬장에 계속 넘쳐났었다. ㅎㅎ

 

 

 

 

 

댓글